-->

교수진 소개

스타교수의 생생한 실무 교육과 특강으로 스타쉐프 만들기 프로젝트!

게시판 뷰
고려직업전문학교 애견미용학과과정, 자격증취득으로 애견미용사 취업 연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2-27
첨부파일
  
▲ 고려직업전문학교 애견미용학과과정 ⓒ뉴스타운

애완동물은 평생 반려동물이라는 인식이 늘어나면서 애완동물과 관련된 직업들이 전문 직종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와 관련, 애견학과인 애견미용학과, 애완동물관리학과, 애완동물학과, 동물복지학과 등 애견 관련된 학과 진로를 희망하며 취업이 연계되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들이 주목되고 있다. 

김정환 입시전문가는 “반려동물에 관심 많은 학생들은 애견미용사가 되기 위해 애견미용 관련 자격증을 학기 중 취득하고 취업에 노크하고 있다”고 전했다. 

애견미용사는 반려동물을 위한 털 손질과 그루밍, 트리밍 등과 애견 위생과 청결을 관리하고 각 견종들이 가진 특성을 파악해 미적인 아름다움을 관리하며, 애견 털의 상태를 파악해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등 반려동물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건강, 청결, 미용 관리역할을 맡고 있는 직업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견주들의 숫자는 매년 늘고 있으며 관련분야 인력부족으로 취업연계를 요청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며 “본교는 애견전문가 양성에 중요한 자격증 취득과 재학생 졸업 후 정규대학과 동등한 전문학사 및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한 “80~90프로 이상 실습수업 커리큘럼으로 동물수업에 최적화된 실습시설을 갖추고 전문 교수진의 1대1 코칭을 받으며 졸업 후 바로 실전에 임할 수 있는 애견미용사를 양성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애견미용자격증 취득으로 취업연계와 창업이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애경미용과정 외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관광식음료, 커피바리스타, 경찰경호, 뷰티미용, 사회복지, IT 과정을 운영하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고려직업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자격증부터 취업연계 지원
다음글 고려전 경찰경호학과과정, 대학 추가합격 발표 후 입학상담 진행